올해 4월에 방문했던 서프팩토리 동해 후기를 이제야 작성하네요.
서핑을 처음 체험해보고 근처 관광해보고 싶어서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열심히 숙소를 알아봤습니다.
- 숙소와 서핑 강습지가 가까운 곳
- 깨끗한 곳
- 초보자 강습이 가능한 곳
- 서핑 외에도 근처에 놀거리가 있는 곳
- 편의점이 가까운 곳
사실 처음부터 숙소와 강습이 같이 있는 곳을 찾지는 않았는데,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고 네이버 후기도 상당히 좋아서 바로 예약을 했어요.
동해 스테이피어471(숙소)
강원 동해시 대진항길 47-1
입실 15:00 퇴실 11:00
자이글 2인 20,000원(1인 추가시 5,000원)
전 객실 취사, 넷플릭스 가능
서프팩토리 동해점(서핑)
강원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244
08:00 ~ 22:00
주차 가능
네이버 예약 :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237052/items/3065305
<가격>
- 하프오션뷰욕조 305호 하프오션뷰 욕조 2박 3일(비수기 토~월) 238,000
- 자이글 2인 20,000
- 서핑 강습 2인
(숙박은 네이버 예약시 결제, 자이글 및 서핑 강습은 당일 계좌 이체)
<주차>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좁고 후진으로 들어가는게 좋아서, 초보(는 저^^)이신 분들은 옆에서 봐주셔야 할 것 같아요.
주차면이 7대정도라 만차일 때는 주차자리 잡는게 어려울 수 있고, 저녁에는 주변이 어두워서 조심해야돼요.(펜션 앞 대진해수욕장 공용주차장 사용 가능)
주차장에서 문열고 엘레베이터 타면 1층 로비로 갈 수 있어요.
<룸 컨디션>
네이버 리뷰에 이미 깨끗하다는 후기가 많아서 큰 걱정은 하지 않고 갔는데, 역시나 깔끔했어요.
(간혹 비상구 불빛이 너무 밝다는 리뷰가 있었는데 불끄고 봤을때는 꽤나 밝긴 했지만^^.. 눈감고 밝은거 잘느끼는 분들 이외에는 불편하다고 생각 못할 것 같아요. 근데 방음이 살짝 아쉽ㅎㅎ..)
복도에는 공용전자렌지와 정수기가 있어서 야식먹기에 좋았습니다.
- 냉장고에 500ml 생수 2병, 원두 캡슐 2개 기본 제공
- 자이글 대여 가능(추가금 발생)
- 분리수거는 지하주차장과 통하는 엘레베이터 문 바깥쪽
부엌 식기도 참고해주세요.
<서핑 강습>
숙소 로비 1층에서 서핑에 대한 소개와 안전수칙을 보여주는 영상을 10분정도 시청하고, 탈의실에서 서핑슈트와 신발로 갈아입습니다.(사이즈는 예약시 미리 여쭤보세요.)
나와서 5분정도 걸으면 서핑하는 바다가 나오는데, 보드를 챙기고 근처에서 먼저 사진을 찍어주세요.
모래사장에서 보드에 일어나는 방법을 20분정도 연습하다가 바다에 들어가서 40분정도 파도가 오면 밀어주시면서 실전 연습을 도와주십니다.(학생의 역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ㅎㅎ)
서핑하는 도중에도 사진을 중간중간 찍어주시는데, 나중에 카톡으로 보내주셔요.
이후 시간에는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 4월에는 물이 차가워서 초보자들 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네이버 예약에는 안써져있어서 몰랐는데 사장님께서 수온 보고 가능할 것 같다고 하셔서 진행했어요. 예약하시기 전에 꼭 확인하기!
<서핑 시설>
숙소 로비 1층 탈의실에 샤워장도 있어서 바로 샤워할 수 있어요.
제가 갔을 때는 샴푸, 린스, 수건이 있었는데, 혹시 모르니 챙겨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용한 슈트와 신발은 탈의실 한켠에 두고 나올 수 있어서 동선이 아주 편리했어요.
샤워장도 한번에 6명정도가 사용할 수 있어서 넉넉했습니다.
<부대시설>
카운터에서 나오면 건물 계단이 있고 또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데 내려가서 오른쪽에 세븐일레븐이 있답니다. 10시 이후인가.. 일찍 닫으니 참고하세요! 근처에 작은 슈퍼들도 있는데 사장님들이 피곤하시면 닫으시는 것 같아요. 저희는 12시쯤 나갔는데 운좋게 열려있었어요.
제가 이 숙소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계단 창문과 옥상에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특히 일출과 일몰 시간 맞춰서 보면 힐링 그자체..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시설도 상당히 마음에 들어서 서핑 뿐만이 아니라 강원도가서 근처 가볍게 둘러보고 쉬고오기도 좋을 것 같네요.